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자주 묻는 질문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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반품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?

① 마이페이지
- 회원의 경우,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(MY PAGE)로 이동합니다.

- 비회원의 경우, 로그인 > 비회원 주문 조회 > 반품할 해당 주문 조회 후 이메일 및 SMS 인증하여 마이페이지(MY PAGE)로 이동합니다.


② 쇼핑정보 > 주문내역/배송현황 메뉴 클릭

- 주문의 상태가 [배송완료]인 주문만 신청이 가능합니다.

- 반품신청은 쇼핑정보 > 반품 신청 메뉴에서 가능합니다.

* 모바일(MC)에서는 좌측 상단의 “<“ (뒤로 가기) 클릭하여 반품 신청 메뉴로 이동합니다.


③ 쇼핑정보 > 반품 신청 메뉴 클릭 > 해당 반품 주문 상품 확인
- [전체반품]의 경우, “전체반품” 클릭합니다.

- [부분반품]의 경우, 부분 반품 상품 선택하여 상단의 “부분 반품하기” 클릭합니다.

* 수량반품의 경우, [부분반품]과 동일하게 진행 후 해당 상품 수량 변경 가능합니다.


④ 반품 정보 기입

- 반품 접수 고객명, 연락처, 주소, 상세주소, 수거 메모, 반품사유 순차적으로 기입합니다.

- 반품사유의 경우, 상품결함 또는 파손은 결함파손, 단순 변심 및 사이즈 변경 등 해당 반품 사유 등록합니다.


⑤ [반품신청완료] 클릭

- 모든 반품 정보 기입 후 하단의 [반품신청완료] 클릭하여 반품 신청을 합니다.


⑥ 반품 현황이 궁금하신 경우에는 쇼핑정보 > 반품 현황 메뉴에서 확인 가능합니다.

* 반품 신청 시 주의 사항

- 반품신청 취소는 쇼핑정보 > 반품 현황 메뉴에서 [반품접수] 상태일 경우 반품접수 취소 가능합니다.

- 결제수단 “모바일 소액결제”인 경우, 고객센터로 문의 바랍니다.

- 반품 접수는 상품 수령 후 반품 가능한 기간 이내에 상품 미 훼손 및 미 사용 한 경우에만 해당 합니다.

(ex : Tag 제거 및 시착이나 사용 등의 흔적이 있는 경우 상품가치 훼손 사유로 불가)

- 반품 접수 절차 없이 임의로 상품을 반송하실 경우 처리가 지연될 수 있습니다.

- 상품 반품 후 반품 송장 번호를 보관해주십시오.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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환불 시 배송비는 어떻게 되나요?
상품의 불량 또는 표시/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반품을 하시는 경우에는 무료입니다.

그러나 단순 변심에 의한 환불의 배송비는 고객부담으로 반품 배송비를 지불하셔야 합니다.

환불이 불가능한 경우가 있나요?
아래의 경우에 한해서는 환불이 불가하니 이 점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.
- 단순 변심으로 인한 반품 또는 환불 요청이 결제완료 후 7일이 경과한 경우
- 상품이나, 라벨, 포장 등이 멸실또는 훼손되거나 제품의 사용으로 상품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
- 제품 인도 시에 포함되어 있던 사은품이나 샘플이 누락된 경우
- 제품박스가 손실된 경우 (제품박스에 운송장 택을 부착 하지 마시고, 반드시 별도 택배박스에 부착 해주시기 바랍니다.)
- 시간이 경과되어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 가치가 상실된 경우
반품 상품이 판매자에게 도착하고 반품사유와 반품 배송비가 확인되면 주문하신 결제 수단에 따라 환불이 진행됩니다. 처리 기간은 최대 2주 가량 소요될 수 있으며, 신용카드의 경우는 카드사 또는 고객님의 결제일에 따라 처리일정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.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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다른 제품의 교환이 가능한가요?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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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벤트 쿠폰 사용 시 1인 1회 사용조건이라 단순변심으로 인한 교환/반품 시이 재사용은 불가 합니다.
어떤 경우에 상품의 교환/반품이 되지 않나요?
수령일로부터 7일 이후 교환/반품 불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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행사제품 - 특가세일이나 행사제품은 교환 및 환불 불가
흰색계통 - 쉽게 오염되는 흰색계통의 상품은 반품 불가
반품을 잘못했을 경우,어떻게 하나요?
반품하실 상품을 잘 못 보내신 경우 택배영수증에 표기된 반송날짜, 택배사명, 반송장번호, 반송지주소 등을 확인하시어, 고객센터 (1522-4899) 문의하여 주십시오.
반품할 상품을 직접 보내도 되나요?
반품상품을 직접보내지 마시고 인터넷을 통해 반품신청을 진행하거나, 고객센터(1522-4899)로 문의접수하여 주십시오. 인터넷이나 고객센터를 통한 반품접수 없이 임의로 반송한 경우 업체에서 반품내용을 확인할 수 없으므로 환불이 지연되거나, 환불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. (우편으로 보내시거나 반품송장번호 확인이 불가능할 경우에도 환불이 불가능 할 수 있으니, 이점 꼭 양지해 주시기 바랍니다.)
반품 배송비가 부과되는 경우는 언제 인가요?

살로몬 공식 온라인몰은 편리한 반품서비스를 위해 왕복 배송비(초기 배송비+반품 배송비)를 청구하지 않습니다. 대신 아래의 경우에는 초기 배송비를 제외하고, 반품배송비를 고객부담으로 지불하셔야 합니다

- 단순 변심으로 인한 반품 / 환불 시에는 반품 배송비를 지불하셔야 합니다.
- 주문 사이즈와 동일사이즈 수령 후 사이즈 변경으로 인한 반품 요청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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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로 인한 색상 차이는 다른 컬러 제품의 오배송이 아니며 반품배송비가 청구됩니다.
- 박스/비닐포장 특성에 따라 물건이 포장되어 일부구김이발생될수있습니다.
이로 인한 구김은 제품의 하자가 아니며 반품 시에는 배송비가 청구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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반품 택배비를 결제금액에서 차감할 수는 없나요?
반품 택배비는 환불 예정 금액에서 차감 후 환불 가능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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